본문 바로가기

박람회 . 행사 . 교육/박람회 . 행사

EP.14 서울1인방송미디어쇼박람회 후기!

728x90
반응형


헤~~~~~~~~~~~~~~~~~~~~~~~~이!!!!!!

 

안녕하세요!!!!!!!!!!!

방랑너구리입니다!!!!!!!!!!

지난 주말 토요일에 1인방송미디어쇼박람회에 다녀왔었습니다!!!!!

7월26일부터 7월28일까지 개최했었습니다!

예전에 한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린적이 있었는데 

저는 언젠가 유튜브를 시작할것이라고 말씀드린적이있습니다!!!!!!

하지만 유튜브를 시작하는게 쉽지않죠

어떤 컨테츠를 주 로 삼을 것인지 선정해야하고

편집도 할줄알아야하고 여러 기기도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튜버가 되는것은 아이디어,시간,돈 등 여러가지 요소들을 요구합니다.

 

아이디어나 편집같은경우는 제가 직접 부딪혀보고

여러 인터넷 블로그 카페등을 돌아다니면

하나하나 공부해 나갈 수 있는 반면

기기 같은경우는 

진짜 직접 써보지 않는 이상은 알기 어렵습니다. (특히 저 같은 초짜에겐 말이죠!)

기기를 시연해보는곳도 찾기 매우 힘듭니다.

시연을 해보지 않고 기기를 사게됐을 때 

운이좋으면 본인이 원하던 그 기기 일 수도 있지만 

본인이 기대한 것 과는 다른 기능을 가지고 있을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처음에는 알기 힘들고 

점차 시간이 지나면서 알게 돼는거죠...

아...이게아니구나.......ㅠㅠ 

그리고 이러한 시행착오를 많이 겪으면 

드디어 기기에 관해 고수가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과정에서 많은 돈을 써야하죠!

 

그렇기 때문에 이번 1인방송미디어쇼박람회는 정말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었습니다!

올해 제가 꼭 가보야할 박람회 중 하나!!!!!

정말 기대를 많이하고 갔다왔는데요!

이것저것 많이 촬영해가지고 왔습니다!

 

본격적인 1인방송미디어쇼박람회 후기 시작하겠습니다!!!!!!!!

 

이번박람회는 at센터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출처-https://map.kakao.com/

신분당선 양재시민의 숲 4번출구로 나오면 바로 앞에 위치하여 있습니다!

정확한 주소명은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27 AT Center 입니다!

 

 

 

큰 현수막이 걸려있는걸 발견하고 사진 한장 촬영!

 

입구에도 걸려있는 현수막!

1인방송미디어쇼박람회는 2층에서 개최하였습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갔습니다!

저는 사전예약을 했었기 때문에 

입장료를 내지않고

무료입장하였습니다!

입장권 인증 ^ㅡ^

2층 박람회 들어가기 전 한컷!

이곳에서 표 검사를 합니다!

제일 먼저 발견한 부스는 

더사운드기어TSG 라는 회사인데요!

여기는 주로 마이크를 팔더라구요!

물론 마이크말고도 여러개가있는데

제가 이번 박람회에 가서 제일 알아보고싶었던 것이 마이크여서 유심히 봤습니다!

 

저는 실시간 방송의 마이크보다는

동영상에 소리를 삽입해서 쓰는 녹음마이크에 관심이있었는데요!

위의 제품처럼 이어폰형식으로 나오는 저렴한 제품들이 많더라구요!

맨 오른쪽 제품이 제가 하려는 유튜브와 잘 맞을 것이라고해서 사려고했는데

해당제품은 인터넷주문이라고해서 현장에서 사지 못했습니다!

곧 인터넷 주문할 예정입니다!

위의 1인방송 나두스타방송국은 1인방송에 대해서 홍보하면서

본인들의 크루들을 데리고 있는 회사 같기도했습니다.

자세히는 안봐서 잘 모르겠습니당 ㅎㅎ 

컴퓨터할때 편히 할 수 있는 컴퓨전용 의자들을 파는 부스입니다!

키보드와 마우스들도 팔더라구요!

번쩍번쩍 거리는데

요즘에는 기계식 키보드를 많이쓰죠!

저는 노트북을 써서 쓰지는 않는데

기계식 키보드를 쓰면 타자칠 때 한결 더 편하다고 합니다. 

기계식키보드!

직므은 빛 나지 않지만

타자를 치면 번쩍 번쩍 빛납니다!

이곳도 유튜버들을 크루로 데리고 있는 회사 같은 느낌입니다

유튜버육성? 관련된 부스 같았습니다.

관심있는 부스가아니라 패스했습니다 ㅎㅎ 

한국SNS인재개발원입니다.

여기는 전문가 자격증,미디어 크레에이터 자격증을 얻을 수 있게 도와주는 곳 같습니다!

꽤 많은 학생들이 상담을 받더라구요!

이 부스는 유쾌한생각이라는 회사의 부스인데요!

여기는 크레에이터장비를 파는 회사로

홈페이지가 따로 있습니다!

엄청 큰 규모로 홈페이지에 가보시면 정말 많은 제품들을 팔고있습니다!

여러 회사들의 제품들을 카테고리화 시켜 판매중이라더라구요!

직접시연해볼수있어서 좋더라구요!

지윤택이라는 회사입니다.

주로 짐벌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짐벌은 주로 핸드폰으로 촬영하시는분들을 위해 쓰이는 기기로

핸드폰을 기기에 끼고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쓰면 화면이 흔들리지않고

스무스하게 영상을 찍을 수 있습니다! 

제일 싼 짐벌은 13만원이었습니다.

저명한 회사입니다!

레코더를 팔기도하고 받침도 파는 것 같았습니다 

어디 회사인지 모르겠습니다 ㅎㅎ

 

여기는 헤드셋 마이크를 파는데 엄청 비싸보이더라구요

보이는라디오를 위한 기기들인가봅니다!

조명들!

정말 부스들 많죠?

제가 가본 박람회 중 2,3번째의 대규모 박람회였습니다!

짐벌인데요

되게 신기해서 찍었습니다.

다른 짐벌들보다 더 스무스하게 찍히게 해주는 것 같아서 유심히보았는데요.

제 차례가돼어서 시연해보았습니다.

흠...좋긴한데

너무 무겁더라구요.

현장가는 세일도 많이 들어가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30만 후반이었던 것 같습니다.

굉장히 스무스한것이 큰 장점입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피 부스가 있었습니다!

 

이 부스는 마이크와 음향장치들을 많이 파는 것 같았습니다.

 

 

위와 같이 저렴한 용품들도 많았습니다.

스마트리그라고 보이십니까?

저 제품이 꽤 괜찮더라구요.

동영상 잘 찍을 수 있게 도와주는 용품입니다.

처음에 봤을땐 저걸로 잘 찍을 수 있나 했는데

정말 편하고 좋습니다 ㅋㅋ 

양손으로 쥐고 촬영하는데 

보기와달리 무겁지 않아서 흔들리지 않고 잘찍히더라구요.

다만 수동으로 껐다 켰다해야하는 것 같습니다.

조명파는 부스!

여기는 폰트를 파는 부스입니다!

폰트는 별로 관심이 없어서 패스!

드론 파는 부스인데 

세일을 하더라구요!

 

시연은 안돼지만 

드론운행을 계속 보여줍니다.

 

소리흡음부스입니다!

들어가면 소리가 기기로 집중돼서

더 선명한 소리를 녹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방음부스라서 

안에서의 소리를

밖에서 들을 수 없습니다.

시연가능했습니다!

전 관심이 없어서 안들어가봤습니다 ㅎㅎ

 

 

유튜브를하면 음악을 쓰고싶은데 저작권이 있어서 쓸수없는데요.

일정의 돈을 내면 음악을 쓰게해주는 회사입니다!

DJI 입니다!

짐벌로 유명하죠!

드론들 과 짐벌들을 전시해놨었는데요!

저는 이 회사 짐벌이 있기 때문에 패스했습니다!

한국저작권위원회인데요!

저작권의 기준을 가르쳐주는 부스였습니다!

100만 유튜버 블랙핸드님이 왔었습니다!

항상 얼굴을 공개안하셨었는데 

오늘 공개하셨더라구요 ㅎㅎ

저는 쇼를 보진 않았습니다!

 

안에 푸드트럭과 카페도있어서 너무 좋더라구요!

사먹지는 않았았는데요.

박람회가 워낙 크고 이벤트도 많아서

쉽게 지칠수 있는데

부스들이 있어서 체력충전이 가능하더라구요!

 

엄청 큰 공간에 세미나 및 미디어 강연을 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갔을때는 제품홍보를 하고있었는데요!

들어가니깐 갑자기 진행요원이 응모권을 받았냐고 받으라고 하더라구요.

101번을 받았는데 여기에서 반을 찢어서 넣으라고하더라구요!

나중에 번호 호명되는 분께 상품준다고 하더라구요!

호호 그래서 넣었습니다!

경품을 응모를 시작했는데요!

정말 고가의 제품들 많이 주더라구요

65만원짜리 편집용 컴퓨터 드론, 비싼 조명들 진짜 많이 뿌리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아 근데 저는 못받았습니다 흑흑흑흑

102번이 나왔었는데요.

백....! 할 때 순간 허억 했습니다 ㅠㅠ

 

이상 저의 1인방송미디어쇼 후기였습니다!

쓰다보니 엄청 많네요;;

나중에 유튜브할 때 도움될게 많았습니다! 

정말 유익했고 

갔다오길 잘했다고 느꼈습니다!

 

오늘 저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이구요!

다음포스팅으로 다시돌아오겠습니다!

안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