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 . 뷰티

EP.01 성년의 날 5월20일 남자 향수 추천

728x90
반응형

 

헤~~~~~~~~~~~~~~~~~~이!!

안녕하세요! 방랑너구리입니다! 5월의 축제의 달 이기도하면서도 어린이날 어버이날..등등 여러 날 들이 있죠?

이런저런 날들이 많지만 또 빼놓을수 없는 날... 바로 성년의 날 입니다!!!!

 

 

성년의 날 의 정확한 정의는 무엇일까요?

 

 

성년의 날은 5월 20일 매년 5월 셋째 월요일

사회인으로서의 책무를 일깨워주며, 성인으로서의 자부심을 부여하기 위하여 지정된 법정기념일이라고

네이버에 검색하니 나왔습니다! ^ㅡ^

 

 

여기서 퀴즈~ 

 

 

Q.성년의 날을 맞이한 상대방에게 선물을 주려 할 때 오랜시간동안 선물로 채택되어져 왔던 것은?

 

1. 치약&칫솔   2. 숟가락&젓가락  3. 향수&장미  4. 연필&지우개 

 

 

네~~!!!! 맞습니다!!!!!! 향수와 장미입니다!!!  성년의 날 선물하면 향수와 장미가 많이 언급되고는 하죠!!

빨간 장미는 열정과 아름다움을 간직하라는 뜻이 향수에는 언제나 나를 기억해주세요 라는 뜻이 있습니다!

 

 

장미는 사는것이 어렵지 않지만 향수는 그렇지가 않죠

향수는 취향을 많이 타는 상품으로서 본인이 직접고르지 않으면

만족시키기 힘든 상품이기때문에 고르기가 까다롭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향수를 살 때는 상대방의 스타일을 확실히 파악하고 사주는게 좋습니다!

그런데 이벤트성으로 서프라이즈 하게 주고싶을땐...?

.....향수 선물을 고르는 게 여간 쉬운게 아닙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많지는 않습니다만, 전문적이지도 않지만....! 혹시 도움이 될까 싶어서..!!!

제가 직접써보았던 향수들중 4가지의 향수들을 적어보려합니다!

 

 

또한 실제로 누군가에게 성년의 날 선물로 향수를 준다는 가정아래하에 작성하였습니다!

어떤 향수가 좋을지 간단히 목록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이중에 혹시라도 여러분들에게 도움이되는 향수선물이 있으면좋겠네요!!

 

 

향수들에 관한 평은 지극히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며...제가 기존에 써보았던 향수들 입니다!!                         

 

특히! 저는 너무 튀지않고 은은하면서 시원한 향을 선호하는 편이기 때문에

저랑 같은 스타일의 남성분에게 선물하실 거라면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제가 써 본 향수들 중 너무 오버페이 되지 않는 가격으로 선정하였습니다!

지금보터 소개해보도록하겠습니다!

 

 

 

 

 

 

 

 

# 1. CALVIN KLEIN -ETERNITY

퍼~런게 보기만해도 시원하죠?

 

캘빈클라인의 이터널티 입니다.

 

저는 부모님께 성년의 날 선물을 받기전까지 성년의 날 이라는 존재자체에 대해서도 몰랐었는데요!

성년의 날 이라고 향수와 장미를 받았을 때 너무 기쁘더라구요!

사실 성년의 날 이라고 그 기념일에 날 인정하고 축복해줘서 기쁜게 아닌 그냥 선물을 받아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ㅋㅋㅋ

 

저는 그때 켈빈클라인 이터널티 향수를 받았는데요.

여름에 뿌리기 좋은 굉장히 시원한 냄새가 나는 향이었습니다!

그때 받았던 기억이 새록새록한데요!

 

실제로 10대 후반에서 20대 중후반까지 많이 쓰는 향수로 여름에 많이 쓰는 은은하며 시원한 향 입니다.

저의 첫 향수이기도 한데요. 처음 향수라는걸 받고나서 뿌리기까지  뭔가 어려움을 느꼈었는데 뿌리자마자

오~너무좋아~! 라며 탄성을 지르면서 엄청나게 썼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 향수는 제가 20대초반에 쓰고 안쓴지가 오래돼었는데 딱 마침 최근 백화점에 갈 일이 있었을 때

지나가다가 샘플용을 한번뿌려보았었는데 여전히 시원 은은하며 가벼운 향을 주더군요!

손목 목 에 군데군데 뿌리고 왔습니다 ㅋㅋ

 

캘빈클라인 이터널티는 이따가 언급할 예정인 현재 제가 쓰고있는 페레가모의 아쿠아와 비슷합니다.

페레가모 아쿠아는 Eternity 처럼 시원하지만 동시에 굉장히 진한 느낌의 시원한 향입니다.

그래서 페레가모 아쿠아는 10대 후반에서 20대초반이 쓰기에는 조금 쎈느낌이 없지 않아 있는데요

 

이터널티는 그런 페레가모 보다 한단계 낮은 느낌으로 산뜻하고

아~이제 막 성인이 된 친구구만! 젊다! 라는 느낌을 주는 향수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큐ㅠ

 

퍼런게 아주 시원하고 보기좋죠? 디자인이 제가 쓰던때보다 더 이뻐졌어요 좀더 곡선이 이쁘게 진 느낌입니다!

 

저는 이 향수를 정말 강력추천하는데 시원하고 은은한 향은 호불호가 심하지 않은 대표적인 향 중 하나입니다.

흔히 안좋게 말할 때 쓰이는 아저씨들이 쓰는 향수와 굉장히 거리가 먼 굉장히 Young 한 느낌의 향수입니다.

 

단, 지속력이 엄청 길지는 않았습니다! 3~4시간 정도? 그 외에는 참 좋은 향수입니다!

 

가격은

 

30ml - 62,000원

50ml - 80,000원

100ml - 110,000원 

 

캘빈 이터니티 추천드려요!

 

 

# 2. ARMANI SPORT CODE

이터니티에 이어서 제가 두번째로 쓰게 된 향수가 아르마니 스포츠 입니다! 이 향수도 어머니께 선물받았던 향수인데요! 이 향수는 위의 켈빈클라인 이터니티와 다르게 굉장히 무거운 쪽의 향수입니다.

뭐랄까...뿌리면 주변의 공기가 무거워지는 느낌이랄까나...  

 

냄새도 분명히 20대초반이 쓰기의 적절한 향은 아닌 중후한 향인데 그런데 저는 굉장히 잘 썼습니다!

저는 그 냄새도 좋더라구요! 

 

그리고 이터니티 보다 향이 더 오래 지속되는게 좋았습니다!

이터니티는 3~4시간정도지나면 향이 거의 다 날라간것을 느꼈는데

르마니 스포츠 5~6시간정도는 유지되었던것 같습니다! 

 

향수를 살 때 향수를 뿌리고 멀리서 한번 맡고

정말 가까이 완전 코끝 가까이에서 2번 번갈아 맡아보면서 향수를 사는데

이터니티는 코끝 가까이에서 향을 맡아도 부담없이 계속 맡을 수 있는데

아르마니 스포츠는 향이 쎈 편이어서 밀착시키고 맡으면 코를 자연스레 떼게 됩니다! 

냄새의 강도를 표현하는 방법이 매우 멋없고 촌스럽지만...

냄새의 강도가 얼마나 진하고 얕은지 알려드리고싶어서 이렇게 남깁니다! ㅎㅎ

 

그렇다고 나쁘다는건 아닙니다.   

20대 초반 나이또래에 남들보다 더 튀고싶고 개성을 표출하고 싶은

취향이신 분들한테는 적합한 상품입니다!

 

*아르마니 스포츠는 다른 상품보다 조금 더 가격대로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제가 아르마니 스포츠는 가격을 제대로 조사하지 못하였습니다..ㅠㅠ

추후에 기입하도록 하겠습니다! 

 

# 3. FERRAGAMO AQUA ESSENTIAL BLUE

 

페레가모 앜쿠아!

페레가모 아쿠아 에센셔널 블루 입니다~

구두가 예쁜 페레가모에서 만드는 향수인데요.

멋스런 구두를 만드는 페레가모 답게 향수도 굉장히 신사적이며 중후한 느낌의 향수입니다!

제가 페레가모만 소개를 멋있게 하는것 같다구요?!

네 맞습니다! 제가 편파적으로 소개를 하고있는데 왜냐하면 제가 오랫동안 애용하는 향수이기 때문입니다! 하하하하

 

페레가모 향수를 접하게 된건 20대 중반이 넘어서입니다.

20대 내내 향수를 쓰다가 1년 정도 향수를 안쓰다가 다시 써야겠다 해서

이것저것 찾았는데 뭘 사야 할지 감이안오더라구요.

그래서 어머니께 "엄마 향수 하나 쓰고싶은데 뭐가 좋을까?" 라고 물으니 돌아온 대답이 "글쎼"였는데

몇일 후에 어머니께서 이 향수를 사다 주셨습니다.

 

그리고 뿌려봤는데! 오오~신세계~ 너무너무 마음에들었습니다!

위에서도 이너니티와 비교하며 언급했었는데

이터니티보다 좀 더 진한 바다의 향이 나면서도 시원하고 은은한 정말 딱 제 스타일의 향이었습니다!

이 향수를 쓰면서 아 내가 진한 무거운 향보다는 이런 시원한 스타일의 향을 좋아한다는걸 알게되었습니다!

 

이 향수를 4년 정도 쓰고 있습니다!  현재 3병째 쓰고있습니다!

 

그런데 역시 아까 언급했듯이 살짝 진한 바다의 향 이기 때문에

20대 초반이 쓰기에는 조금 과한(?) 느낌일 것이라고 생각이 들수가 있습니다만,

제가 20대초반 에 이 향수를 알았다면 전 페레가모 아쿠아를 골랐을것 같습니다!

 

향수를 모르던 시절에는 이런 은은한 바다향은 봄,여름에만 뿌려야 된다라는 편견같은게 있었는데 

어떤 향수든간에 본인이 좋으면 4계절 내내 써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4계절 내내 잘쓰고 있습니다!

 

20대초반이지만 살짝 과해도 바다의 향이 좋다면 이터니티보다는 페레가모 아쿠아를 추천합니다!

 

단, 한가지! 제가 생각하는 단점 하나! 는 지속력입니다! 

이 글을 쓰고있는 오늘도 페레가모 아쿠아를 뿌리고 도서관에 와서 쓰고있는데요! 

뿌린지 3시간정도 됐는데 음....향이 거의다 날아 갔습니다! 

그렇다고 향이 아예 안나는건 아니지만

아주 가까이 제 주변에 와야지만 "음 너 향수 뿌렸구나!" 알게 될 정도의 향만 남았습니다!

참고해주세용~!

 

가격은

 

30ml - 62,000원

50ml - 84,000원

100ml- 112,000원 

 

# 4. Burberry brit for him

 

트렌치코트로 유명한 버버리입니다!

버버리향수!

한 번도 사본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써봤습니다!

어떻게?

페레가모 살때 샘플로 버버리향수 2개를 받았었습니다! ㅋㅋ

박스안에 있어서 샘플을 받은지도 몰랐는데 2개나 받아서 굉장히 좋아했었습니다!

 

버버리는 독하지도 약하지도 않은 중간의 느낌입니다

달콤한 향이 느껴진다고 해야할까요?

어느 인터넷 판매처를 돌아다니다보니 버버리를 도발적이고 관능적인 향수라고 표현을 해놨었는데요

달콤한 향이 관능적인 향수라고 표현되어질 수도 있겠구나 책상을 탁! 쳤습니다!

 

써보니 저는 달콤한 느낌의 향을 선호하지 않는구나..라고 저의 취향을 알게되었습니다.

이 향이 싫다는 것이 아닙니다! 

남이 사주면 쓰겠지만 제 돈으로는 사지 않겠다 라는 뜻입니다!

 

점원의 말로는 버버리 향수는 남자분들이 꾸준히 많이 사는 향수들 중 하나라고 합니다.

스테디셀러네요 ^^

 

메이커도 한 몫하는것 같습니다! 내 향수 버버리야~

있어보이지 않나요? ㅋㅋ

 

가격은

 

30ml - 62,000원 

50ml - 80,000원

100ml - 110,000원

 

 

 

 

 

 

제가 4개의 향수를 적었는데 혹시라도 고민하신다면

★ 저는 캘빈클라인의 Eternity를 고를 것 같습니다! ★

아무래도 성년의날을 맞이하는 나이대가 20대 초반이기 때문에 부담없는 젋은 향 이라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향수의 가격이 아주 싸지는 않죠?

크기에 고민을 하신다면 고민하지마시고 제일작은 용량으로 선물하세요!

향수에 장미 꽃 한송이 그리고 편지 이렇게 3개 드리면 정말 좋아할겁니다! 

 

그리고 연인이라면...키스도.... 오호호호호홓호호호호호호호홓호호호홍

 

편지를 쓴다면 성인이 되어서 축하해~ 이것 저것 다 즐기며 니 꿈을 찾아 즐겁게 살아봐~ 식의 

간단한 격려정도의 말이 딱 좋은것 같아요!

 

저도 어머니께 이런 내용으로 편지를 받았었습니다!

 

본래는 여성용 향수도 하려고 했었습니다..ㅋㅋ

 

그런데 엄두가 안나더라구요. 여성용 향수를 몇 가지를 알고는 있는데 실제로 돈을 지불하고 오랫동안 써본적도없고.

그래서 여성용향수는 포스팅 하지 않기로했습니다 ㅠㅠ 죄송합니당 ㅠㅠ

 

 

 

향수선물은 성년의 날 웬만하면 실패하지 않는 좋은 선물입니다.

성년의날 언제나 나를 기억해주세요 라는 의미 외에도

본격적으로 이성을 만나기 시작하는 나이기 때문에 

더욱더 좋은 선물인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꼭 향수와 장미를 선물할 필요는 없습니다!

제가 향수를 선물하면 좋다고 말한것은 전통적으로 향수와장미를 주어 왔기때문에 적은것입니다.

저는 상대방이 신발을 좋아한다면 신발을 초콜렛을 좋아하면 초콜렛을 주었을 것 같습니다!

 

기존의 선물방식에 얽매이지 마시고 본인의 스타일대로 성인의 날 선물을 표현하세요!

 

그리고 선물보다 더 중요한 편지나 말 한마디

사랑하는 남자친구나 아들 혹은 친구에게 멋진 성인의 날 을 선사하세요!!

 

다음포스팅때 만나요! 안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