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

EP.08 서태지-비록(悲錄) [9집 The 9th Album - 'Quiet Night']

728x90
반응형

 

헤~~~~~~~~~~~~~~~~~~~~이!!!!!!!!!!!!!

안녕하세요!!!!!!!!!! 방랑너구리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음악! 인데요!

제가 처음으로 국내가수를 음악카테고리에 포스팅하게되었습니다!

바로 우리나라 문화대통령 서태지 입니다!!!!!

 

저는 7집 라이브와이어 때부터 정말 팬이었는데요.

라이브와이어를 듣고 이 음악은 뭐지....? 했었습니다.

그때 이후로 락에 빠져 지금도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ㅋㅋㅋ

서태지 콘서트에 가보는게 저의 어렸을적 큰 소원? 이었는데

아쉽게도 군대등 여러 이유로 가지 못했습니다.

워낙 활동을 잘 안하시다보니...콘서트가기가 너무힘듭니다.

 

서태지는 한 앨범당 최소 4~5년은 기본적으로 잡고 앨범활동을 하는데요.

4~5년 전부를 음악작업에 할애하는것은 아니고 2년은 쉬면서 영감을 얻고

나머지는 천천히 음악구상을 하는걸로 티비 인터뷰에서 접한 적 있습니다.

그게 정말 맞는말인게 새로나오는 앨범을들어보면

국내 음악과는 분명히 다르다라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니 이런식으로 음악이 전개되다니....! 라고 많이 느낍니다.

특히 가사가 정말 예술인데요. 가사 하나하나가 정말 주옥같습니다.

 

서태지는 서태지와아이들 포함 총 9집을 발매하였습니다.

여기서 서태지가 은퇴하고 미국에갔다가 다시 돌아왔을 때

발매한 솔로앨범이 바로 밑의 앨범입니다.

Take 시리즈들이 다 들어있는 앨범으로 

솔로1집 입니다. (서태지와아이들 앨범 포함하면 5집)

정말 명반인데요.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앨범은 (모든 앨범을 다 좋아하지만)

5집,6집,7집,8집,9집 입니다 ㅋㅋㅋㅋ 그냥 다 좋아합니다 ^O^

 

가장 멋있다고 생각하는 서태지7집 때 

 

 

 

신비주의? 라는 의혹이 많았었는데 본인이 누차 말해왔듯이 그냥 메스컴에 노출되는걸 안좋아는데요.

그런 서태지가 9집앨범 Quiet Night를 발매하고 공중파에 등장하기 시작합니다.

해피투게더를 시작으로 무한도전등에 나왔는데요. 비록 장기프로젝트를 하거나 하지는 않았지만 

잠깐 비추는것으로 충분히 화제가되었고 오랜팬이었던 저는 정말 놀랐었습니다.

 

서태지는 배우 이은성씨와 2013년에 결혼을 하였는데요.

많은 나이차에도 결혼하였고 슬하에 1녀를 두고 있습니다.

저는 서태지가 결혼을하면서 안정을 찾고 딸이 생기면서

메스컴을 향한 경계심같은것들이 어느정도 사라지고 여유가 생기면서

티비에 출연하게되었다라고 생각합니다.

 

그걸 정말 확실히 느낄 수 있었던것은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9집 Quiet Night를 들으면서 였습니다.

 

 

5집 -> 6집 -> 7집 -> 8집 -> 9집

 

5집 메탈,펑크,하드코어

6집 하드코어

7집 이모코어

8집 자연주의??

9집 동화같은 장르

 

매 앨범을 거쳐갈수록 노래가 부드러워졌는데요.

9집은 막 태어난 딸을 생각하면서

그리고 딸이 아직 태어나지 않은 배속에 있을 때 부터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이에게 들려줄 수 있는 노래를 만들고자 해서 나온게 9집입니다.

 

물론 모든 앨범이 그렇진 않겠지만 분명히 몇 트랙은 그에 해당되는게 보입니다.

그 중 대표적인것은 '숲속의 파이터' 

 

원래 비록에 대해서 쓰고 간단히 끝내려했는데 정신차려보니 여기까지와버렸네요.

 

9집 타이틀곡은 크리스말로윈 인데요.

저 그리고 많은 팬분들도 하나같이 9집의 타이틀곡은 크리스말로윈이 아닌 비록(悲錄)이라고 많이 말합니다.

정말 너무 좋은 노래 비록인데요.

비록(悲錄)은

 

悲 슬플비 錄 기록할록

위의 한자의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가사도 멜로디도 너무 좋은 비록 인데요. 

가사와 노래 보시도록 하겠습니다.

 

 

 

비록 (悲錄)

 

 

맥락도 없는 멜로디는 그 어떤 화음도 만들 순 없었죠
그저 떠돌던 우리의 마음도 서로를 감싸 안아 줄 수는 없었죠

 


난 알고 싶어 조금은 달라진대도 좋아
찰나의 순간 네 눈빛조차 
내 안에 소중히 각인되어 있으니까

 

어떤 말들로 널 위로해야 할지도 
난 비록 서툴고도 투박하지만 
그저 내 체온이 전해지길

 


울 것 같은 하늘이 가슴에 비를 뿌리죠 
부서진 이성들이 비에 젖었죠

 

난 알고 싶어 조금은 거친 비라도 좋아 
모든 게 흠뻑 젖었지만 괜찮아 
널 이제 만나러 갈 테니까 

 

어떤 말들로 널 위로해야 할지도 
난 비록 서툴고도 투박하지만 
그저 내 체온이 전해지길 너에게 

 

가여운 마음이 나를 재촉해
내 마음 뒷면의 아픔도 보이고파
지나간 시간 우리 서로에게 상처 입힌 날들 조차
그저 다시 사랑스럽다 해요

 

어떤 말들로 널 위로해야 할지도 
난 비록 서툴고도 투박하지만 
그저 내 체온이 전해지길 너에게 

 

난 두 팔을 벌려 바라죠 
너의 꿈을 함께 셀 수 있길 기다려보죠

 

 

 

 

 

https://www.youtube.com/watch?v=yB_XQ1c03uQ

서태지 비록(悲錄) 오리지널 음원

 

https://www.youtube.com/watch?v=46mZH_TGuFI

서태지 비록 (悲錄) 라이브 버전

 

https://www.youtube.com/watch?v=5I7gQk1niHE

서태지 비록 (悲錄) 노래방 음원

 

예전에는 없었는데 비록 노래방 음원이 생겨서 들어봤는데

너무 좋더라구요 ㅋㅋㅋㅋㅋ

그래서 첨부했습니다.

 

사실 이 앨범하나만으로 포스팅 수십개는 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더 쓰고싶지만 제가 개인적으로 하는 공부,일들로 포스팅에 시간할애하는게 쉽지가 않습니다.

새벽에 갑자기 이 노래를 포스팅하게 된 것도 공부하고 집에 오는데

이 노래가 너무 좋아서 갑자기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이 노래 들으면 항상 사랑했던 사람이 떠오르곤 하는데

오늘 들으면서 오면서 집에 가자마자 포스팅해야겠다! 생각이 들어서 포스팅하게되었습니다.

 

너무 아쉽지만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지어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 저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이구요

저는 다음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