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

EP.04 Arctic Monkeys - A Certain Romance

728x90
반응형

헤~~~~~~~~~~~~~~~이~!!!!!!!!!!!!!!!!!!!!!!!!!!!!!!!!!

안녕하세요~방랑너구리입니다!!!!

이 글이 올라간 당일의 날 저녁 저는 기말고사 첫번째 시험을 보고 있을겁니다!!

이글은 제가 예약발행에서 올리는 글입니다 ㅎㅎ

제가 시험 잘 볼수있도록 기도해주십쇼옹 ㅠㅠㅠㅠ 

 

예약발행이라는 기능은 미리 포스팅글을 써놓고 언제 자동으로 업로드 될 지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정말 유용하게 잘쓰고 있습니다 ㅎㅎ

 

오늘 제가 준비한 가수와 노래는 

Arctic Monkeys 의 A Certain Romance 입니다!!!!!

우선 Arctic Monkeys 소개 먼저 하겠습니다!!!

 

출처:https://www.nme.com/news/music/arctic-monkeys-178-1266582

알렉스터너 - 보컬,기타 

제이미 쿡 - 기타

닉 오말리 - 베이스

맷 헬더스 - 드럼

4명의 멤버들로 구성되어져 있는 밴드입니다!!!

 

2002년 영국 셰필드에서 결성한 밴드로 이들은 오래전부터 친구지간이었다고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그다지 큰 불화도 없이 오랫동안 밴드 생활을 이어오고있습니다!!!

Arctic Monkeys를 알게된건 5~6년전쯤이었습니다.

제가 Arctic Monkeys 를 알게 된건 다른 해외밴드들을 검색하다가 연관동영상에 올라와있는

밴드들 중 유독 눈에 띄는 사진이 있어서 였습니다.

그 사진은 바로

 

출처:https://www.youtube.com/results?search_query=arctic+monkeys+505+a+certain+romance

 

요 영상 때문이었습니다 ㅋㅋㅋ

특히 이 영상은 썸네일!

뚜렷하게 보이는건 아니지만 

옷 입은 스타일부터 머리를 포마드 스타일로 한게 너무 멋있었습니다. 

당시에 한국은 포마드 유행이 막 시작할때쯤 이었는데요.

제가 남자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남자인 제가 봐도 너무 멋있더라고요 ㅋㅋㅋ

지체없이 손이 가서 눌르게되었습니다.

그리고 영상을 봤는데 목소리가 너무 멋있더라고요. 중저음의 시크인데 특유의 영국발음이 어찌나 멋있던지

오아시스,뮤즈 이후 오랜만에 느끼는 락스타의 포스였습니다.

 

위의 영상에서 재생 후 몇 마디하고 노래로 들어가는데요.

아~진짜 저런 개성있으면서도 중간중간 지루하지 않게 4분 몇십초를 끌고가는 밴드음악 정말 오랜만이었습니다~

저때 당시에 군대를 제대 후 밴드음악을 잘 안듣다가 다시 밴드음악을 듣기 시작하던 때인데요

더 재미있는 밴드 없을까 엄청 찾다가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Arctic Monkeys를 알게 된게 다소 많이 늦은 때 더라구요.

데뷔한지도 이미 10년정도 되었었고

AM앨범 활동을 마무리 해가던 때 였습니다.

 

나중에 알아보니 한국에서는 인지도가 많지 않았었고 일본에서는 인기가 상당하다고 하더군요.

아무래도 일본은 락시장이 건재하고 특히 외국밴드들이 콘서트하러 많이 오기때문에 놀랍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요즘엔 Arctic Monkeys 아는 사람이 많은것 같습니다.

 

Arctic Monkeys를 알게 된 이후 나온 노래들은 다 들어본것같습니다.

이노래 저노래 말하면 정말 끝없이 말할 수 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저는 노래 하나를 듣고나면 해당 노래의 라이브버전을 꼭 찾아 들어보고는 하는데요.

노래를 하나 하나 섭렵해가면서 보컬 제임스 터너가 Arctic Monkeys에서만 활동하는게 아니라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바로 The Last Shadow Puppets 에서 마일즈케인과 2인조 밴드로 활동한다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알렉스터너의 새로운 노래들을 더 접할수있다는 사실에 얼마나 기쁘던지 ㅋㅋㅋㅋ

The Last Shadow Puppets 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면 너무 길어지기 때문에 나중으로 미루도록하겠습니다 ㅠ

 

이제는 제가 말씀드린 Arctic Monkeys 의 A Certain Romance의 라이브 영상을 보여드릴까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A Certaian Romance는 뮤직비디오가 없기도 하고

또 Arctic Monkeys 는 라이브가 제맛입니다!!!

 

밑에 영상과 가사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RyEiRKJJr6A

 

 

Well oh they might wear classic Reeboks

그들은 클래식한 리복을 입고있지
Or knackered Converse

혹은 낡아빠진 컨버스
Or tracky bottoms tucked in socks

혹은 트랙키한 하의에 접어올린 양말을 신고 있을지 몰라
But all of that's what the point is not

그렇지만 그건 내가 말하자는 요점이 아니야
The point's that there isn't no romance around there

가장 중요한점은 거기엔 어떠한 로맨스러운 점이 없다는거야

And there's the truth that they can't see

거기엔 그들이 보지 못하는 진실이 있어
They'd probably like to throw a punch at me

그들은 내가 이런 말을 한 걸 알게 된다면 아마 나에게 주먹을 날리고 싶겠지
And if you could only see them, then you would agree

그렇지만  만약 너가 그들을 볼 수 있게 된다면 너는 동의하겠지
Agree that there isn't no romance around there

거기엔 어떠한 로맨스도 없다는 것을

it's a funny thing you know

너도 알잖아 웃긴건 진짜
We'll tell them if you like

너가 원하는대로 우리가 그들에게 말해줘도
We'll tell them all tonight

밤새내내 그들에게 말해줘도

They'll never listen

그들은 전혀 들으려 하지 않으려는것 말이야
Cause their minds are made up

왜냐하면 그들은 그런 방식으로 계속 살아왔고
And course it's all okay to carry on that way

그렇게 사는게 나쁘지만은 않은것이거든.

Over there there's broken bones

그들의 삶은 줄곧 풍파의 연속이었어

There's only music, so that there's new ringtones

거기엔 음악만 있었고 그게 그들의 새로운 벨소리였지
And it doesn't take no Sherlock Holmes

굳이 셜록홈즈가 없어도
To see it's a little different around here

거기엔 미세하게 다른점이 있다 라는것을 알 수 있어.


Don't get me wrong though there's boys in bands

내말이 틀렸다고 생각지 말아줘 거기엔 밴드를 하는 애들도 있고
And kids who like to scrap with pool cues in their hands

큐대를 들고 싸우는걸 좋아하는 애들도 있고
And just cause he's had a couple of cans

술을 마시고 취해서
He thinks it's alright to act like a dickhead

병신처럼 구는 애들도 있으니깐

 

don`t you know it's a funny thing you know

너도 알잖아 웃긴건 진짜
We'll tell them if you like

너가 원하는대로 우리가 그들에게 말해줘도
We'll tell them all tonight

밤새내내 그들에게 말해줘도

They'll never listen

그들은 전혀 들으려 하지 않으려는것 말이야
Cause their minds are made up

왜냐하면 그들은 그런 방식으로 계속 살아왔고
And course it's all okay to carry on that way

그렇게 사는게 나쁘지만은 않은것이거든.

 

i said no, oh no!

나는 안된다고, 싫다고 했어!

oh you won`t get me to go

너는 나를 빼내 데려가지 못한다고 했어

not anywhere not anywhere

아무데도 어디도 

no i won`t go 

난 가지 않을거야

 

 

Well over there there's friends of mine

저기에 나의 친구들 몇이 있어
What can I say, I've known them for a long long time

내가 할 수 있는 말은 내가 저들을 오랫동안 알아왔다라는거야.
And they might overstep the line

가끔 그들이 일정의 선을 넘는다고하여도
But you just cannot get angry in the same way

똑같이 선을 넘어서 화낼수는 없잖아.

not in the same way

똑같이 할 수는 없잖아.

not in the same way

똑같이 할 수는 없잖아.

oh~no

오~안돼

oh~~~~~~no~~~~~~~~!!!!!

오~~~~~안돼~~~~~~~!!!!!

 

Arctic Monkeys의 노래를 듣고있으면 노래 연주뿐만 아니라 랩도 잘하는걸 알 수 있습니다.

정말 매끄럽게 영국특유의 멋진발음과 중저음으로 랩을 하는데 너무너무 잘합니다.

아틱멍키스가 예전에 라디오에나왔을 때 제임스터너 본인이 어렸을때부터 갱스터랩을 좋아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실제로 Arctic 노래들을 살펴보면 갱스터랩이 들어가 있는 노래가 많습니다.

빠지면 나올 수없는 아틱의 노래들 많이 들어보세요!!!!

 

오늘 저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저는 이만 글을 마치고 다음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 모두안녕~!!!!!!!!!!!!!!!!

 

 

 

728x90
반응형

'Music !' 카테고리의 다른 글

EP.06 Morten Harket - Can`t Take My Eyes Off You  (2) 2019.11.07
EP.05 Keane -The Way I Feel  (3) 2019.09.13
EP.03 The Ting Tings - That`s not my name  (0) 2019.06.17
EP.02 The Killers - Just Another Girl  (0) 2019.06.02
EP.01 PetShopBoys - Love etc.  (0) 2019.0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