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

EP.02 The Killers - Just Another Girl

728x90
반응형

헤~~~~~~~~~~~~~~~~~~~~~~~~~이!!!!

안녕하세요!!! 방랑너구리입니다!!!!!

잘들지내셨나요?

하 하루하루 과제때문에 너무힘들고 정말 빡빡합니다.

바로 그저께 과제를 하느라 밤새고 36시간만에 잤다는....힘들었습니다..

아직도 과제가 많이 남아있다는게 함정!!!

성실하게 미리미리 안한 것 역시 함정!!!

 

호호호호호

 

그래도 열심히 한 덕분에 이제 몇 개 안남았네요!!!

 

곧 기말고사지만 흑흑흑흐규ㅠㅠㅠㅠㅠㅠㅠ

 

EP.01 Petshopboys 에서도 언급했다싶이 저는 음악을 특히 락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또한, 새로운 음악을 계속 찾아들으려고하기보다는 기존의 음악을 계속 리피트하면서 듣는걸 좋아하죠.

그래서 주로 레트로음악이 많답니다 60~80보다는 80~00 정도가 많네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The killers는 2001년 데뷔한 세계에서 알아주는 탑밴드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인기가 그닥 없는데요. 옆나라 일본에서는 인기가 꽤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락 시장이 워낙 작고 인기가 없는 장르인 반면

일본은 J-ROCK이라는 큰 시장을 형성,아직도 인기많은 장르입니다.ㅠㅠ

 

여하튼, 세계탑 밴드인 The killers !!!

제가 미국 락 쪽은 그다지 많이 아는편이 아니라서 The killers를 안지 5년? 정도 밖에 안되었는데요.

제가 이 밴드를 알게된것은 유명한 Mr.brightside를 라디오로 듣고 검색해서 알게되었습니다.

듣는데 느낌이 90년도의 느낌이 물씬나는 Mr.brightside 인데요. 언제한번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그렇게 해서 찾아듣고 듣다가 알게된 노래가 바로 

 

2013년 Direct Hits 로 발매된 Just Anotehr Girl 입니다.

 

Direct Hits 앨범이 The killers 의 10주년 앨범으로 나온건지

대박친 노래들 위주로 발매한 앨범인지

둘다 해당되는지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제가알기론 Just Another Girl 이 10주년 기념으로 나온 노래로 알고있는데 확실하지가 않네요.

검색을해도 자세히 나오지는 않더라구요 ㅠㅠ

 

혹시 아시는분있으면 댓글 부탁드립니당!!!

 

이 노래가 처음에는 거부감이 들었었는데 Mr.brightside는 

보컬 브랜든 플라워스가 영 & 다소 허스키 하게 노래를 부릅니다.

그리고 살짝 무심한듯한...시크하게 목소리로!!!

 

반면에, Just Another Girl은 초반은 조용하게 부르는데 영 & 허스키 한 목소리는 온데간데 사라지고

크게 상심한듯한 어른의 목소리가 나옵니다.

노래를 감싸는 멜로디는 흥겨운데 목소리 보컬이 많이 상심한 목소리라는걸 음악을들으면 깨달을수있습니다.

 

남들이 들으면 목소리가 달라지지 않았다고 느낄수있는데 저는 그렇게 많이느꼈습니다. 

그런데 들으면 들을수록 매력적인 노래가 Just Another Girl 입니다.

특히 제가 듣기에 브랜든 플라워스가 발성이 좋아서인지 발음이 워낙 선명하게 들려 

영어해석이 쉽게 딱 딱 꽂히고 

내용도 그렇게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내용이 너무 슬픈....ㅠㅠ 내용은 밑에 해석해서올려놓았습니당!!

 

여운도길게 남는 노래입니다.

그래서 이노래를  몇 년째 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꼭 듣습니다!!!

좋은 노래입니다 ㅋㅋㅋ

 

노래도 좋은데 뮤직비디오는 더 좋습니닼ㅋㅋ

이번에 알게된 사실인데

이 뮤직비디오가 지금까지 킬러스의 뮤직비디오들 부분부분 패러디해서 함축한것이라고하네요!

뮤직비디오에 나오는 주인공은 다이애나 애그론으로 예전에 글리에 나오던분인데

굉장히 매력적이고 연기를 잘하는게 뮤비만봐도 느껴집니다!

 

본인이 어떻게 어떤자세를 잡으면 화면에 이쁘게 나오는지를 아는 것 같습니다.

 

뮤직비디오 보시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3BwzP1laWkQ

 

가사

 

가사입니다.

가사를 직역하지 않고 노래들으며 제가 느꼈던 쪽으로 의역했습니다.

그래서 하나하나 영어와 비교해서 해석하면 많이 다릅니다

참고해주세요!

 

The killers- Just Another Girl

 

[Verse 1]
Step out into the Indian dust

인도의 먼지를 뚫고 걸어나와서
I can feel the cracks in my spirit

나의 정신에 금이 간걸 느낄수있어
They're starting to bust

그들은 폭발하기 시작하였고
Drive by your house

당신의 집으로 운전하였지
Nobody's home

집엔 아무도 없었고
I'm trying to tell myself that I'm better off alone

나는 나 자신이 혼자남아있는게 낫다고 말하려고 했지

[Chorus]
All of my friends say I should move on

나의 친구들은 내가 그만 물러가야 한다고 말했지
She's just another girl

그녀는 이젠 다른 여자일 뿐이라고
Don't let her stick it to your heart so hard

더이상 그녀가 너의 마음에 있게하면 안된다고
And all of my friends say it wasn't meant to be

그리고 나의 친구들은 말했지 운명이 아닌것이라고
And it's a great big world

이 세상은 넓으니
She's just another girl (another girl)

그녀는 그저 다른 여자일 뿐이라고


[Verse 2]
I went to see a fortune teller, that was a trip

나는 예언가를 만나기 위해 여행을 했지
Maybe this confusion's got me losing my grip

아마도 그 혼란은 내가 가진것을 잃게했지
I can't believe you're out there flying with somebody else

나는 너가 다른사람과 날아 떠나버리는 것을 믿을수 없었어
Now Jason's getting married in the blink of an eye

현재 제이슨은 눈 깜작할새에 결혼을 하였지
I got an invitation but I didn't reply

나는 결혼식 초대장을 받았지만 나는 대답하지않았어
Tell your little brother that we put down the gloves

너의 작은 동생에게 전해줘 우리는 포기하였고
And give him all of my love
그에게 나의 모든 사랑을 주겠다고

 

[Chorus]
All of my friends say I should move on

나의 친구들은 내가 그만 물러가야 한다고 말했지
She's just another girl

그녀는 이젠 다른 여자일 뿐이라고
Don't let her stick it to your heart so hard

더이상 그녀가 너의 마음에 있게하면 안된다고
And all of my friends say it wasn't meant to be

그리고 나의 친구들은 말했지 운명이 아닌것이라고
And it's a great big world

이 세상은 넓으며
She's just another girl 

그녀는 그저 다른 여자일 뿐이라고


[Bridge]
I could be reeling them in left and right

나는 그들을 좌우로 흔들수 있었지
Something's got a hold on me, tonight

오늘밤 나를 무언가 잡는 느낌이들어
Well, maybe all of my friends should confront

아마도 나의 친구들은 맞닥 뜨리게될거야
The fact that I don't want another girl

내가 그녀외에는 다른 여자들은 원하지 않는다는것을


All of my friends say I should move on

나의 친구들은 내가 그만 물러가야 한다고 말했지
All of my friends say

그리고 나의 친구들은 말했어
All of my friends say

그리고 나의 친구들은 말했어
All of my friends say

그리고 나의 친구들은 말했어
She's just another girl

그녀는 그저 다른 여자일 뿐이라고

Then why can't I sleep at night

왜 나는 저녁에 잠들수없는걸까?
And why don't the moon look right

왜 유난히 저 달의 모습이 달라보일까?
The sound's off but the TV's on

소리는 꺼졌지만 켜져있는 티비

And it's a great big world

이 세상은 넓어

[Outro]
(just a) she's just another girl,

그녀는 그저 다른 여자일 뿐이야
Don't let her stick it to your heart, boy

친구야, 더이상 그녀가 너의 마음에 있게하면 안돼
(just a) she's just another girl

그녀는 그저 다른 여자일 뿐이야
All of my friends say

나의 친구들은 말해
(just a) she's just another girl

그녀는 그저 다른 여자일 뿐이라고
Another girl

다른 여자야

 

 

 

 

ㅋㅋ 예전에 몇번이나 돌려봤었던..

다이애나 애그론 3분 19초부터~50초까지 너무 멋있게 나오지않습니까?

그 중에서도

갠적으로 3분 19초~23초 파트에 스타*일 옷 너무 마음에듭니다 ㅋㅋ

 

또 3분 30초에 주먹을 허공에 내지를때 너무 터프하지않나요?

 

3분 50초~52초 깃 잡아당기면서 걸어오는 그 당당한 모습!!!

너무 좋습니다 ㅋㅋㅋ

 

저는 저 뮤직비디오에 나오는 다이애나 애그론 처럼

매사에 당당하고 도전을 두려워하지않는 사람이 멋있더라고요!!! ㅋㅋㅋㅋㅋ

운좋게도 저는 그런 당당하고 이쁜 분을 지금 여자친구로 두고있습니다

 

쿄쿄쿄

 

사담이 나와버렸네용 ㅋㅋㅋ

 

The killers 의 Just Another Girl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고

다음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