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문화생활

EP.04 KIBEX 2019 대한민국 맥주산업 박람회 후기!!

728x90
반응형

헤~~~~~~~~~~~~~~~~~~~~~~이!!!!!!!!!!!!!!!!!!!!!!!!!

안녕하세요! 방랑너구리입니다!! 다들 잘 지내시나요? 최근에 A형간염이 유행이죠? 조심들 하세요!!

저는 A형간염은 아닌데 독한 독감에 비염 살짝 두통까지...후.... 정말 힘든하루하루 보내고있습니다

몸에 힘이 축 빠져서 학교다니는것도 벅차네요. 

하.지.만! 항상 블로그 포스팅할 때는 어찌나 힘이나는지 ㅋㅋ 특히 방문자수 확인할 때 조금이라도 더 들어오는게 보이면 더 힘이난답니다!! 진짜룽!! ㅋㅋㅋㅋㅋ 앞으로도 저의 블로그 많이 방문해주세요!!

박람회,맛집 뿐만아니라 다양한 카테고리들 늘려나갈 생각입니다!!

 

그러면 오늘의 저의 포스팅 주제를 말씀드릴까 하는데요! 아....제가 이미 제목에다가 써놨군요 ㅎㅎ

맞습니다 KIBEX 2019 대한민국 맥주산업 박람회 후기입니다!!

3월21일~23일에 개최되었던 박람회인데요!! 다소 늦은 후기이긴하죠.....제가 블로그를 창설한게 4월 말이 었어가지고..

그런데 정말 유익,재밌었고 특히 주류를 그다지 좋아하지않던제가 조금 관심을 가지게된 계기였기에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그러면 본격적으로 맥주산업 박람회에 관하여 포스팅 해볼까용~?

 

개최된곳은 서울 양재동 AT센터 입니다! 

정확한 주소명은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27 AT Center 입니다!

 

신분당선 양재시민의 숲 4번출구로 나오면 바로 앞에 위치하여 있습니다!

 

 

AT 센터 위치 & AT 센터 전경'

 

맥주산업박람회 티켓!

 

티켓을 내고 들어간 센터안에는 맥주의 쓴맛과 거품을내는 홉과 맥주의 원료인 맥아들을 파는 부스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사람이 없어 자세한 설명을 들을수 없었던....ㅠㅠ

위의 브랜드를 인터넷에서 검색해보니...리즈 미국에 위치한 140년 전통의 맥아(malt) 회사라고 합니다!

뒤에 배경들을 보니 뭔가 전문적인 기업같아 보이는것 같습니다...흠흠..!

 

다양한 홉과 맥아들을 전시하는 부스들을 지나치고 나면은 맥주부스들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그중에서 제일 먼저 눈에 띄었던것은 바로 이 부스!! 아니 이 트럭가게!! 화수네 양조장 이었습니다!

 

(사진촬영 및 블로그 업로드 허락 받았습니다!)

 

멀리서 트럭전체의 사진을 찍지는 못했는데 사람이 너무 많아 트럭을 가려 사진이 잘 나오지 않았기 때문이었습니다!

겨우겨우 앞까지가서 이쁘게 사진 한장 찍을 수 있었습니다! 너무 잘꾸며 놓지 않았나요? 실제로 보면 더 화려하고 빈틈없이 잘 꾸며놔서 맥주보다도 가게 구경하는데에 더 시간을 많이 보냈던것 같습니다 ㅋㅋㅋㅋ 

 

그래도 정신차리고 맥주를 시음해보기로 하였는데 맨앞에 보이는 10개의 맥주펌프기들이있죠? 저는.....정확히 기억은 안나는데 맨왼쪽? 흑맥주를 마셨습니다.

 

맥주 박람회에서 1호로 마신 맥주~

진~짜 맛있습니다. 제가 맥주맛 표현을 잘 못해서....ㅠㅠ 평소에 잘 마시지 않는 저도 정말 맛있다고 느껴서 한잔 더 얻어마셨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처음에는 탄산없고 단맛없는 그러나 조금은 고소하고 살짝 탄내? 가 나는 무거운 느낌의 콜라의 느낌이 나다가 끝에 맥주의 쓴 맛이 나는 그런 아주 복잡단순깔끔한 맛이었습니다!!!!!!!!

........ 제가 써놓고 무슨말인지 모르겠네용...ㅋㅋㅋㅋ 딱! 한마디로 맛.있.다!  였습니다!!

 

이 가게는 특별히 너무 이뻤어요!! 다른 곳들은 가게 가 아니라 부스 였는데 이곳은 가게 라는 명칭이 어울리는 곳!

화수네 양조장은 특별히 다른 부스보다 더 이쁘고 멀리서도 눈에 띄었어요!

다른 곳들은 가게가 아니라 부스였는데 이곳은 가게라는 명칭이 어울리는 곳 이었습니다!!

특히 색조합이 너무 좋죠? 가게 사장님이 맥주제조 뿐만아니라 디자인에도 탁월한 센스가 있으심이 분명합니다.

 

화수네 양조장을 뒤로하고 다른 가게들을 둘러보았습니다.

 

 

 

다양한 맥주를 팔던 많은 부스들! 

하지만 각 가게에서파는 맥주들을 자세히 찍을수가 없었습니다 ㅠㅠ 앞에서 찍고 싶었는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 뒷발꿈치 들고 위에 상호명만 건지기에 바빴습니다 ㅠㅠ 에이트피엠같은경우는 옆에서 찍을수는 있었는데 앞에도 역시나 사람이 많아서...허접한 퀄리티의 사진들...죄송합니다 ㅠㅠ 다음에는 잘 찍어오겠습니다!!!!!

 

아닛... 이것은....미국 지도?!

전시회장을 돌아다니다가 마주치게된 미국지도! 이 미국지도는 각 주 에서 생산하는 맥주들을 표시하고 있었는데요!

버드와이저,밀러,롤링락,새뮤얼 애덤스,시에라 네바다 등 여러가지 맥주들이 보이네요! 미국 맥주종류가 미국땅덩이에 걸맞게 이렇게 많이 있었다라는 사실을 알게되었네요.

 

맥주와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안주! 화이트 초콜릿 살라미

위와 같이 안주를 파는 부스들도 몇 있었는데요. 그 중에 가장 눈에 띄었던것이 화이트 초콜릿 살라미 였습니다! 시식도 할 수 있어서 먹어보았었는데 먹은지 좀 돼서 정확한 맛표현은 기억이안나고...굉장히 맛있었습니다!!

가격이 아주싼건 아니었어서 사지 않았습니다..ㅠㅠ

위와 같이 와인을 전시해둔 공간도 있었습니다만....저곳은 와인티켓을 별도로 구매한 사람만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제가 주류중 그나마 마시는게 와인이었는데 너무 아쉬웠습니다...ㅠㅠ

 

굉장히 넓은 부스들을 돌아다니며 시음을 엄청하면서 먹고 마시고를 반복한 저....방랑너구리...정말 안에서 방랑만 하였었는데요. 그런 저의 지갑을 열게한 상품이 있었습니다...그건바로... 맥주부스들 사이에 껴있던 와인부스!! 에서 파는

와인이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알던 와인디자인과 전혀 딴판이었기에 더 끌렸었는데요!! 바로 밑에!!! 사진있습니다!!!

 

오잉?! 와인 맞는감...!?

여러분 신가하죠? 보신적 있으신가요?

처음에 이게뭔지 몰라서 와인부스인데 이게뭐냐고 물어봤었다니깐요~

와인 한 글라스에 해당하는 양이 이 플라스틱 튜브안에 들어있습니다!

따서 곧바로 와인잔에 마실 수 있게 되어있더라구요!

특히 23,24,28,30번 와인은 이승엽,박세리 선수와 콜라보레이션을 한 와인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마켓팅의 한 종류인데 실제로 해외에서는 와인회사와 유명연예인 (드류베리모어 등) 이 콜라보레이션을하여 기존의 와인을 마시고 여기에 이러한 맛이 더 첨가되어졌으면 혹은 더 떫었으면 이라고 자신의 의견을 어필하여 해당 연예인의 색을 가지는 고유의 와인이 탄생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이러한 점들을 한국에 적용시켜 스포츠스타 박세리 선수와 이승엽 선수와 콜라보레이션을 한건데요

저는 굉장히 인상깊게 듣고 그자리에서 24번와인을 샀습니다! 해외에 거주중이신 부모님오시면 같이 마실려고 아직 개봉하지는 않았으나 언젠가 마시게되면 그때 후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밑에는 해당 와인회사의 메뉴판과 가지런히 놓여있는 와인튜브들 입니다!

혹시 관심있으시면 http://www.allvintage.co.kr/ 방문하여보세요! 광고아닙니다!

가지런히 놓여있는 와인튜브들!

 

맥주박람회는 생전처음이었기 때문에 더 많이 놀라고 더 많이 시간을 보냈습니다. 진짜 재밌었는데요

포스팅하면서 죄송한 마음이 들었던게 사진들이...각도같은것들이 너무 안좋아서 보시기 불편하실거라 생각이들더라고요..근데 이날 사람들이 너무너무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앞에서 대놓고 찍지않으면 도저히 찍을수가 없었습니다ㅠ용서하여 주시옵소서...스위트코리아를 방문할때는 각도잘맞춰 이쁜사진들만 많이 찍어오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저의 맥주박람회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해요!!

다음포스팅때 봐요~! 안녕~!

728x90
반응형